선호적 연결 법칙 Law of Preferential attachment)
출입이 많은 링크를 가진노드는 많은 연결을 가진다.
이는 몇 식당이 손님이 넘치는데 다른 데는 그렇지 않는가를 말해준다. 에르메스 구찌 루이비똥 같은 브랜드는 많은 열렬한 지지자를 낳거나 사람이많은데 욥(Joop)같은 신생 매체는 많은 비용 투입에도 그렇지 않은 것인지 말해준다.
새로 진입한 이들은 가장 많은 링크를 보유한 도트들에게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보인다. 많이연결되어 있는 것들이 이미 더 좋은 것을 제공할 것이라는 생각은 많은 연결 네트워크 즉 링크를 통해 판단한다. 왜 숭립이 많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나이 많은 남성이나 여성이 더 젊은 배우자의 마음을 성공적으로 끌어당기는지 왜 기존 클럽이 최근에 생긴 클럽보다 더 큰 명성을 누리는지 왜 적절한 사회적 트렌드나 접속하하는 특정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지를 설명해준다. 이러한 허브들을 커넥터라고 한다. 문화의 핵심 지역에 위치한 ㅏ람들이나 브랜드나 조직인 이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도관이며 동시에 넘쳐나는 아이디어를 청취하는 도구이다.
부스터 허브(booster hub) 많은 연결고리를 갖고 강렬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소수의 허브, 파워 허브라고 할수 있다. 트렌드 웜홀(trend wormhole)-원래 천문학적인 용어인 웜홀을 트렌드와 합성한 단어이다.
슈퍼 브라이에( super Brailler) 트렌드를 읽고 미래를 예측하는 사람.
슈퍼 부스터 -강력한 로켓 추진 장치,,,여기에서는 새로운 트렌드를 대중화 하는 힘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