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논평/방송출연리포트

[생활공감] 불황 모르는 ‘고급 디저트’

부드러운힘 Kim hern SiK (Heon Sik) 2015. 4. 10. 10:35
[생활공감] 불황 모르는 ‘고급 디저트’
2015-02-26 17:15:05 


경기불황으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많이 위축 됐습니다. 


하지만 고급 디저트 시장은 활황을 보이고 있는데요.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시장의 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김헌식 문화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1. 고급 디저트 시장 활황 이유는요? - 젊은 층의 심리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고생한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셀프 기프트 문화가 있습니다. 


그리고 SNS에서 음식 사진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양극화 현상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포인트 소비를 할 수 있는 고급 디저트 시장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질문2. 업계 고급 디저트 파급 효과 얼마나 있나요? - 호텔, 백화점, 고급 커피전문점과 같은 유통업계와 식음료 업계가 앞다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흐름을 보면 일상생활 공간으로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시장의 확장은 이어지겠습니다. 


질문3. 작은 사치 소비트렌드로 자리 잡을까요? - 작은 사치는 먹고 즐기는 유흥적인 측면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현재는 식품 쪽에서 중점적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향후에는 여행, 미용, 건강관리, 취미생활에도 작은 사치가 결합되겠습니다.


저성장과 양극화 소비, 팍팍한 삶이 생길수록 자기 소비 내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작은 사치가 주목 받겠습니다. 


고급 디저트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MBN골드 최현덕 전문가와 투자의 아이디어를 찾아보겠습니다. 


질문4. 유통주 투자전략은요? - 작년 내수가 침체되면서 백화점을 포함한 유통주 주가가 좋지 못했는데요. 최근 바닥을 다지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상승으로 이끌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강태호 아나운서
[ⓒ 매일경제TV M머니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