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드라마 시청율이 나오지 않으니, 별 게 다 명품드라마다.
내조를 열심히 한다면 어떠랴.
경제위기 시대에 가족만이 살는다면 무슨 짓인들 못하랴.
이렇게 생각할 법한 게 여성주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 천추태후나 자명고가 죽을 맛이기 때문이다.
이제 적극적인 여성상,
앞에서 진뒤지휘하는 여성리더십을 능동적으로
내세우는 드라마는 안되는 것인가.
그러한면에서 보자면,
생각해보면 여성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앞에
내세웠던 드라마들은 거의 빛을 보지 못했다.
여성 리더십은 우연의효과였다.
어떻게 보면 여성리더십은 남성들이 만들어낸
남성화된 용어인지 모른다.
주몽이나 대장금이라는 드라마에서도
여성리더십은 사실
여성들에게 어필하는 대상이 아니었다.
그런데 많은 드라마들이
여성리더십을 내세우니 이것은 자가당착이다.
이러한면에서 선덕여왕도 우려되는 상황인 것이다.
결국 내조의 여왕과같이 조직을 첫사랑의 뒤란쯤으로 여겨버린
통속극이 차라리 현실감을 주는지 모른다.
여성리더십을 강조할수록 비현실적이고
내조의 여왕을 가리킬수록 변화하는 사회에
맞추지 못해 비현실적인 같지만
현실적인 역설적인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내조를 열심히 한다면 어떠랴.
경제위기 시대에 가족만이 살는다면 무슨 짓인들 못하랴.
이렇게 생각할 법한 게 여성주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는 천추태후나 자명고가 죽을 맛이기 때문이다.
이제 적극적인 여성상,
앞에서 진뒤지휘하는 여성리더십을 능동적으로
내세우는 드라마는 안되는 것인가.
그러한면에서 보자면,
생각해보면 여성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앞에
내세웠던 드라마들은 거의 빛을 보지 못했다.
여성 리더십은 우연의효과였다.
어떻게 보면 여성리더십은 남성들이 만들어낸
남성화된 용어인지 모른다.
주몽이나 대장금이라는 드라마에서도
여성리더십은 사실
여성들에게 어필하는 대상이 아니었다.
그런데 많은 드라마들이
여성리더십을 내세우니 이것은 자가당착이다.
이러한면에서 선덕여왕도 우려되는 상황인 것이다.
결국 내조의 여왕과같이 조직을 첫사랑의 뒤란쯤으로 여겨버린
통속극이 차라리 현실감을 주는지 모른다.
여성리더십을 강조할수록 비현실적이고
내조의 여왕을 가리킬수록 변화하는 사회에
맞추지 못해 비현실적인 같지만
현실적인 역설적인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