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찾사의 인기코너 '누구야'. 연상녀와 연하남의 알콩 달콩 사랑 이야기를 개그 소재로 삼았죠?최근 공개된 영화 '가족의 탄생'무려, 스무살이나 차이나는 연상, 연하 커플의 사랑이야기를 다뤘는데요. 연상 연하 신드롬은 실생활의 반영이죠?SBS 한 프로그램의 인터넷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절반 이상이 나이 많은 여자, 또는 나이 어린 남자를 사귀어봤다고 답했고요. 작년의 경우, 연상연하 커플 열쌍 중 한 쌍이 결혼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연상 연하 커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저야 좋죠, 연하? 너무 좋은데요? 생각만해도?][서로 좋아하면 나이는 신경 쓸 게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요.] [서로 밸런스도 맞을 거 같아요. 여자들이 더 오래 사니까.] 연상 연하 열풍! CF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드라마 속에서는 연상 연하 커플이 단골소재로 활용되고 있고요.이런 소재는 이제, 중년 시청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헌식/대중문화 평론가 : 과거 한국사회에서는 연상연하 커플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연상연하 커플을 잘 다루지 않았었는데요. 그렇지만 지금은 심리적 거부감이 해소되었고, 실제적으로도 많은 커플들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는데, 나이차이쯤은 장애가 될 수 없겠죠? 연상연하 신드롬! 시청자들의 바람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결과, 아닐까요?
[저작권자(c) SBS & SBSi All right reserved.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