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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힘 Kim hern SiK (Heon Sik) 2012. 7. 4. 15:32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

캐롤린 핸들러 밀러 저/전승규 감수/이연숙 외 공역 |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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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 

2006년 03월 20일

 

책소개

전통방식의 스토리텔링이 할 수 있는 모든 것과 함께 더 훌륭한 인터랙티비티 엔터테인먼트를 하는 스토리텔링에 대해서 말한다. 저자는 인터랙티비티가 스토리텔링 뿐만 아니라 청중의 경험에 영향을 끼친다고 보고 이에 대해서 논한다. 독자들에게 디지털 스토리텔링이라는 영역에서 생산된 작품을 소개하고, 광범위한 인터랙티비티 엔터테인먼트의 공통점과, 캐릭터 디자인과 구조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저자 : 캐롤린 핸들러 밀러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주요 작가이며, 수상경력이 있는 할리우드의 시나리오 작가이기도 하다.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대한 저자의 관점은 할리우드에서도 선구적이다. 시리즈와 픽사 디즈니의 인터랙티브 버전이 대표작이다. 이외에 서른 여섯 편에 이르는 뉴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작가 겸 콘텐츠 디자이너로서 작업했다. 그 결과 오락, 교육, 정보, 훈련 등의 미디어 프로젝트가 저자에 의해 CD-Rom, 키오스크, 웹, 스마트 토이로 만들어졌다. 또한 디지털 스토리텔러, 콘텐츠 디자이너이자 그들의 강사로서 요하네스버그, 로마, 파리에서 워크숍을 주최했고, UCLA의 작가 프로그램에서 인터랙티브 글쓰기 및 디자인 강좌를 맡고 있다.

목차

1부 새로운 테크놀로지, 새로운 창조의 기회
1.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간략한 역사
2. 주류로의 역류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성장
3. 컨버전스로 향한 움직임

2부 엔터테인먼트가 풍부한 프로젝트 만들기
4. 인터랙티비티와 그 효과
5. 오래된 도구와 새로운 도구
6. 캐릭터, 대화, 감정
7.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구조
8. 다른 목표와 엔터테인먼트 혼합하기
9. 어린이를 위한 프로젝트 다루기
10. 새로운 프로젝트의 제작 : 개발 과정

3부 미디어와 모델 : 들여다보기
11. 비디오 게임
12.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
13. 인터넷
14. 인터랙티브 텔레비전
15. 크로스 미디어 프로덕션
16. 스마트 토이
17. 무선기기
18. 인터랙티브 시네마
19. 몰입형 환경
20. DVD
21. 키오스크

4부 직업적 고찰
22. 디지털 스토리텔러로서 일하기
23. 자신만의 쇼케이스 만들기